스포츠분석
[라리가분석] 해외 축구분석 라리가 2월 12일 알라베스 레반테 글쓴이 먹중소장      작성일 2019-02-11 18:59:00      조회 139
[라리가분석] 해외 축구분석 라리가 2월 12일 알라베스 레반테

알라베스는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0-3 완패를 당하며 리그 3연패 수렁에 빠졌다.
최근 부진과 함께 리그 7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단, 6위 베티스와 승점 동률, 5위 헤타페와 3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유럽무대 진출권으로 재도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시즌 중반부 들어 공격진이 실망스런 폼으로 일관 중에 있으나, 1월 막바지에 FW 롤란-MF 이누이를 영입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두 선수 모두 득점력이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개인돌파 및 볼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FW 카예리, 바스톤 등을 지원 사격할 수 있는 유형의 자원들이다.
올 시즌 홈에서는 5승 4무 1패로 꾸준한 강세를 유지 중이기도 하다.
MF 브라샤나치, DF 엘리는 지난 주 훈련에 복귀했지만 당장 출전은 어렵다는 소식.
레반테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레반테는 홈에서 헤타페와 득점없이 비기며 세비야전 대참사(0-5) 후유증을 씻어내지 못했다.
현재 순위 14위, 강등권과 승점 4점 차로 빠른 분위기 반전이 요구되는 상황.
홈이 아닌 원정에선 공식경기 4연패 포함, 무려 8경기 연속 무승 흐름을 지속하고 있어 알라베스전 승리가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남는 양상이다.
특히 최근 원정 5경기 15실점을 내준 수비진에 높은 신뢰를 주긴 어려울 듯.
파코 감독이 스리백을 버리고 포백으로 변신을 시도 중이라는 점, DF 체마-로베르가 부상 및 징계로부터 나란히 복귀한다는 점은 그래도 기대를 걸어볼 만한 구석이다.
반면 중국행이 확정된 FW 보아텡은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MF 로치나, 캄파냐는 부상 및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하다.
알라베스 원정에선 1996-97 시즌 세군다(2부) 시절에 거둔 2-0 승 이래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알라베스: MF 브라샤나치(★★★★☆/불투명), DF 엘리(★★★★☆/부상), GK 시베라(★★★☆☆/부상).
레반테: FW 보아텡(★★★★☆/명단제외), MF 로치나(★★★★☆/부상), 캄파냐(★★★★☆/징계), DF 포스티고(★★★★☆/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알라베스의 6:4 우세를 예상.
1월 영입과 함께 공격진이 회복세로 돌아설 여지가 많아 보이는 알라베스다.
레반테의 전력누수 여파, 원정 약세, 수비불안 등을 감안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알라베스 승.
- 핸디캡: -1 기준 무승부.
- 언오버: 2.5 기준 오버.





저희 는 회원님들을 위해
스포츠분석 자료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분석글을 이제는
저희 먹중소에서 편하게 만나보세요.
인지도 높은 패널들의 분석글을
매일 꾸준히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배팅에 도움을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ㅡ먹중소ㅡ
​​​​​​​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