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KBL분석] 국내 남자 농구분석 KBL 4월 15일 19시 현대모비스 전자랜드 글쓴이 먹중소장      작성일 2019-04-15 13:49:02      조회 14
[KBL분석] 국내 남자 농구분석 KBL 4월 15일 19시 현대모비스 전자랜드

<울산 현대 모비스>
울산 현대 모비스가 챔피언결정전 1차전을 승리로 가져갔다.
직전 경기 베테랑 양동근의 활약이 가장 돋보였다.
양동근의 마지막 끝내기 3점슛은 베테랑의 품격과 양동근이 여전히 팀의 기둥임을 느끼게 했다.
하지만 팀은 많은 불안요소를 남긴 1차전이였다.
라건아가 30득점을 기록하며 좋은 활약을 선보였지만 페인트 존 내의 득점은 눈에 띄게 줄어든 모습이다.
상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의 강력한 포워드진의 높이는 라건아 역시 부담스러운 모습이다.
그 결과 외국인 선수가 두 명 출전 가능한 2-3쿼터에서 오히려 밀리는 결과를 초래했다.
2차전 역시 홈에서의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쫓기는 분위기는 모비스로 보인다.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전자랜드가 1차전을 내어줬지만 팀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 투지를 보였다.
우선 베테랑 박찬희가 상대의 가드진을 상대로 전혀 주눅들지 않는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코트위의 가장 맏형과도 같은 박찬희가 좋은 몸상태를 보이는 점이 팀에게 가져다주는 영향력은 상상 이상이다.
이번 역시 박찬희의 좋은 리딩과 어시스트 능력이 빛날 전망.
포워드 정효근, 강상재와 이대헌의 활약은 챔피언 결정전까지 이어지고 있다.
장신의 프론트코트 자원들이 외곽에서 던지는 정확한 3점과 높이는 팀의 가장 큰 장점.
1차전 어느정도 통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외인 선수들의 경기력 역시 모비스에게 전혀 밀리지 않기에 충분히 승산있어 보인다.


<최종 선택>
양팀의 2차전 양상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매우 치열할 전망이다.
하지만 지난 경기와는 반대로 근소한 우위를 원정팀 전자랜드가 내내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
베테랑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모비스이지만 젊고 높은 전자랜드를 상대로 여전히 쉽지 않다.
라건아 역시 외곽으로 밀리는 모습을 보였기에 라건아가 외곽에서의 야투에 집중한다는 점은 팀 입장으로는 좋지 못하다.
더불어 전자랜드의 단신 가드 기디 팟츠는 단신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힘을 보유하고 있기에 라건아를 괴롭히기 충분해 보인다.
홈팀 모비스의 아쉬운 패배로 1승 1패의 동률을 예상한다.


*모비스 패






저희 는 회원님들을 위해
스포츠분석 자료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분석글을 이제는
저희 먹중소에서 편하게 만나보세요.
인지도 높은 패널들의 분석글을
매일 꾸준히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배팅에 도움을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ㅡ먹중소ㅡ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