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NPB 분석] 일본 야구분석 NPB 4월 14일 14시 니혼햄 치바롯데 글쓴이 먹중소장      작성일 2019-04-14 11:54:54      조회 4
[NPB 분석] 일본 야구분석 NPB 4월 14일 14시 니혼햄 치바롯데

니혼햄 선발은 우완 아리하라 코헤이다. 2016년도 최고의 피칭으로 11승을 챙기며 니혼햄의 에이스로 떠올랐으나, 지난 두 시즌간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평자 4점 중반대에 그쳤다. 기복 심한 모습을 극복해낼 수 있을지.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3경기 평자 1.50 기록. 시즌 첫 2경기에서 도합 15이닝 1실점(무자책)으로 호투를 이어가고 있다.

지바롯데 선발은 우완 이시카와 아유무다. 지난 시즌 21경기 9승 8패 평자 3.92를 기록. 시즌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아주 좋은 흐름이었으나, 후반부의 부진이 뼈아팠다. 타선의 지원만 충분하다면 올 시즌 충분히 두 자릿수 승수를 노려볼 수 있을 것.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 도합 9이닝 1실점 기록. 시즌 첫 등판에서 라쿠텐 상대로 5.2이닝 6피안타(1피홈런) 4실점 기록.

아리하라는 시범경기와 첫 두 차례 등판 모두 호투하며 올 시즌 좋은 출발을 보였고, 니혼햄이 타선이 강한 팀은 아니지만 홈에서 필요한 득점은 뽑아내주고 있기 때문에 지난 시즌보다는 좀 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시카와는 개막전에서 부진한 이후 오랜만에 등판하게 되는데, 에이스 자원이기 때문에 지난 등판보다는 더 나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지바롯데의 타격 지원이 또다시 거의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시카와가 최고의 피칭을 해내지 않는 이상 또다시 리드를 허용한채로 후반부에 돌입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한다.

* 니혼햄 승






저희 는 회원님들을 위해
스포츠분석 자료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분석글을 이제는
저희 먹중소에서 편하게 만나보세요.
인지도 높은 패널들의 분석글을
매일 꾸준히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배팅에 도움을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ㅡ먹중소ㅡ
​​​​​​​
댓글달기